메뉴 넘어가기


보석박물관에서는 화려하고 진귀한 보석이 한자리에...화석전시관에서는 화석 및 공룡모형을 통해 상상의 세계로..

현재 위치

> 박물관안내 > 박물관 발자취

박물관 발자취

건립배경

  • 보석박물관 전경
  • 전시실 내부
  • 화석전시관 내부
익산보석박물관은 미륵사지 석탑, 왕궁리 5층석탑 등 백제문화유적과 연계한 관광자원으로 활용하여 관람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문화공간 뿐 아니라 보석에 대한 상징과 교육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건립되었으며, 총 부지면적 141,990㎡ 규모의 왕궁보석테마관광지 내에 1996년부터 시작하여 2002년 5월에 완공 개관하였습니다.

주요시설로는 지하1층 지상2층 연면적 6,215㎡ 규모의 보석박물관 지하에는 수장고와 기계실이 있으며 1층에는
기획전시실과 카페테리아, 2층 상설전시실에는 진귀한 보석과 원석을 전시하고 있으며, 연면적 932㎡ 규모의
화석전시관은 화석 및 공룡모형 등을 전시하여 아이들에게 상상의 세계를 펼칠 수 있도록 계획하였습니다.

그리고, 2010년에 우리나라 최고의 귀금속보석 전시판매장인 ‘주얼팰리스’가 개관하여 국내외 약 60여 개의 주얼리 우수판매업체가 입점하여 세련된 액세서리부터 고급 주얼리까지 숙련된 장인들이 빚어낸 보석제품의 모든 것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.

그 밖에도 식당, 보석광장, 야외무대, 칠선녀상 등 조형물들과 화석전시관 주변에 공룡 테마공원을 조성하여 보석박물관을 찾는 관람객에게 편안한 휴게공간이 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.

바로가기 메뉴

quick메뉴 디자인 하단
문화가 있는 날 안내

위로

인쇄 미리보기